본문 바로가기
일단은 일본여행 어때요?

일단은 일본여행 어때요? 2. 장소선정 (4) 나고야

by MIYABI 2022. 12. 28.
반응형

일본 여행을 어디로 갈지 장소 선정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고 있는데요.

지난 포스팅까지 대도시라 말할 수 있는 일본의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세 지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일본 여행에 대한 구미가 좀 당기셨나요?

지금부터는 상대적으로 일본의 소도시라 말할 수 있는 지역들을 살펴볼텐데요.

이번 포스팅은 일본의 나고야 지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김포공항이 상대적으로 국제선 비중이 높다보니 두 공항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차분한 분위기의 힐링 여행을 원한다면 나고야로!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중부(추부)센트레아공항 NGO으로 도착하면 나고야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일본 지도를 넓게 봤을 때 나고야는 오사카와 도쿄 사이에 있다고 이해하면 되는데요. 비행시간은 약 1시간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한국] 인천 ICN ↔ [일본] 나고야 NGO

 

나고야는 대형항공사 FSC도, 저비용항공사 LCC도 인천↔중부센트레아만 운행하고 있어 인천공항을 이용해야 합니다.

 

다음은 나고야의 중부 센트레아공항부터 나고야역 / 사카에역까지의 소요 시간과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22년 12월 구글 지도 검색 기준)

센트레아 공항 ~ 나고야역 센트레아 공항 ~ 사카에역
[뮤스카이 메이테쓰 나고야]
약 28분 소요
성인 1인 기준 1,610엔
(승차권 1,250엔+좌석지정 360엔)

[메이테쓰 특급]
약 37분 소요
성인 1인 기준 1,250엔()

[메이테쓰 특급→히가시야마선 이용]
나고야역 환승
약 38분 소요
성인 1인 기준 1,460엔

[메이테쓰 특급→메이조선 이용]
가나야마역 환승
약 45분 소요
성인 1인 기준 1,400엔

저번에 오사카 지역을 설명하면서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특급 라피트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나고야에도 그와 비슷한 '뮤스카이'라고 하는 쾌속 특급 열차가 있습니다.

해당 열차의 좌석지정권은 뮤티켓(μticket)이라고 부르는데요. 메이테쓰 특급의 1~2호차를 탑승하게 될 때도 해당 티켓을 구입해야만 탈 수 있습니다. 만약 일반 승차권으로 메이테쓰 특급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3~6호차에 타면 됩니다.

 

※메이테쓰 특급 중 3~6호차만 일반 승차권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1~2호차는 특별차로, 뮤스카이와 같은 좌석지정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사카에는 나고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내 지역인데요. 사실 나고야역과는 두 정거장 차이입니다.

전철을 이용하여 공항에서 사카에로 직접 가게 되면 중간에 한 번 환승해야 합니다.

 

제가 정리한 나고야 관광 리스트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ㄱㄴㄷ순)

도심 (번화가) 테마파크 근교
나고야과학관(플라네타륨)
나고야성
나고야항 포트타워
나바나노사토
노리다케의 숲
도코나메

도쿠가와엔
미들랜드 스퀘어
미라이타워

사카에~오아시스21~TV타워
오스상점가~오스칸논
지브리파크 게로
기후
이누야마
다카야마
시라카와고

나고야도 시내가 아주 큰 편이 아니라서 나고야 관광 루트 버스인 메구루 버스를 이용하면 대부분의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나고야 역시 근교 지역 방문 일정을 함께 잡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카야마는 옛날 전통 가옥과 거리를 잘 보존하고 있어 오사카 근교 지역의 교토와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고, 시라카와고에 있는 합창촌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나고야에서 사용하면 좋을 교통패스는 어떤 게 있을까요?

구분 설명
쇼류도 버스 지하철 1일 승차권
SHORYUDO Nagoya Subway & Bus 1Day Pass

이 승차권은 나고야시 교통국의 시 버스・지하철과 나고야 관광 루트 버스[버스명:메그루(メーグル)]을 하루 동안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승차권입니다. (시 버스의 앞 부분에는 이 마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나고야시 교통국의 시 버스, 지하철, 메구루 버스(관광 루트 버스)를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입니다. 교통국의 시 버스 앞 부분에는 붉은 색의 마크가 붙어있다고 합니다.

단기 체재 자격을 가진 방일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으며, 액티비티 플랫폼 사이트에서 미리 구입하거나 나고야 시내 지정 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고야 시내 대부분의 대중교통을 이 패스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 일정 계획 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게 되는지 미리 확인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2022년 12월 기준 성인 1인 620엔입니다.
<나고야시 교통국 승차권 설명 바로가기>
쇼류도 버스 패스
(=쇼류도 버스 주유권)
방일 외국인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중부(추부)지역의 버스 패스입니다. 다카야마, 시라카와고, 도야마 등까지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자에게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중부 센트레아 공항부터 나고야 시내까지의 왕복 교통권이 포함되어 있을 뿐 아니라, 다카야마에서 출발하는 시외버스 할인, 관광 명소 방문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가지고 있는데요. 패스를 개시하게 되면 연속으로 써야합니다.

2022년 12월 기준 패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속 3일권 - 마츠모토/마고메/일본 알프스 코스 : 8,000엔
연속 3일권 - 다카야마/시라카와고/가나자와 코스 : 10,000엔
연속 5일권 - 와이드 : 14,000엔
<쇼류도 버스 주유권 설명 바로가기>
메구루 버스 1일 패스 메구루 버스는 나고야 중심부의 관광 명소를 순환하는 버스로, 관광지 방문에 집중하는 일정이 있다면 도움이 되는 패스입니다. 

나고야역을 시작으로 나고야성, 도쿠가와엔, 미라이타워 등 총 11곳의 장소에 정차하며,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승차와 하차가 가능합니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운행하며, 홈페이지에 따르면 주말 및 공휴일 오전 운행편에는 가이드 자원봉사자 분도 동행한다고 합니다.

해당 패스는 교통편 뿐만 아니라 관광지 입장 할인, 연계 식당/가게에서도 특전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관광지를 두 곳 이상 돌아본 후 나고야역으로 돌아온다면 무조건 패스를 사는 게 이익이라고 합니다.

2022년 12월 기준 성인 1인 500엔입니다.
<메구루 버스 설명 바로가기>
도니치에코킷푸
Weekend Eco Ticket
주말, 휴일, 매월 8일에만 이용할 수 있는 버스 1일 패스입니다.

나고야 시 버스와 메구루 버스, 지하철을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관광지에서는 티켓을 제시하면 입장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버스의 경우 유토리토 라인의 오조네~오바타료쿠치 구간, 메이테츠 버스, 아오나미 선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22년 12월 기준 성인 620엔입니다.
<도니치에코킷푸 설명 바로가기>

나고야도 버스 패스를 더 많이 소개해드렸는데요. 위에 소개해드린 교통패스 외에도 메구루 버스가 제외된 지하철 버스 1일 승차권 (성인 870엔/지하철역에서 구입 가능) 등 다른 유용한 패스가 많이 있답니다.


나고야는 산업 도시로 관광객도 많지 않은 편이라 북적북적한 분위기보다는 차분한 분위기가 눈에 띄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도 주변에서 첫 일본 여행지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오사카'와 '나고야'를 후보지로 동시에 추천해주는 편입니다. (기회가 되면 두 지역을 정리한 표도 업로드 해놓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일본 소도시 여행에 관심을 이끄는 데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은 일본의 다른 소도시, 히로시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