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단은 일본여행 어때요?

일단은 일본여행 어때요? 2.장소선정 (1) 도쿄

by MIYABI 2022. 12. 27.
반응형

이제 여권을 이용해 어디로 여행을 가면 좋을지 장소 선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본은 도쿄, 오사카 등의 대도시는 물론 삿포로, 오키나와 등 계절이나 날씨 특색이 강한 지역도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부터는 이른바 대도시로 묶을 수 있는 일본의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세 지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김포공항이 상대적으로 국제선 비중이 높다보니 두 공항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일본 도심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도쿄로!

도쿄는 일본의 수도인 만큼 도심지역으로서 이점이 많습니다.

특히 도쿄는 하네다 공항과 나리타 공항, 두 곳의 공항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데요.

한국(수도권)에서 출발하는 공항에 따라 도착하는 도쿄 공항도 다릅니다.

 

1. [한국] 김포 GMP ↔ [일본] 하네다 HND

2. [한국] 인천 ICN ↔ [일본] 나리타 NRT

 

김포↔하네다는 대형항공사 FSC만 운행하는 반면

인천↔나리타의 경우 저비용항공사 LCC도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또한, 일본 피치항공의 경우에는 인천 ICN ↔ 하네다 HND도 운행하고 있으니 일정 및 접근성, 가격 등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는 공항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음은 각 공항에서 도쿄역까지의 소요 시간과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12월 구글 지도 검색 기준)

하네다 국제공항~도쿄역 나리타 국제공항~도쿄역
[게이큐 공항선→요코스카선 이용]
시나가와역 에서 환승
약 30분 소요
성인 1인 기준 470엔

[도쿄 모노레일→게이힌토호쿠선/야마노테선 이용]
하마마쓰초 역에서 환승
약 30분 소요
성인 1인 기준 660엔
[나리타 익스프레스 (넥스, NEX) 이용]
환승 없음
약 1시간 소요
성인 1인 기준 2,870엔

[스카이라이너→게이힌토호쿠선/야마노테선 이용]
닛포리역 환승
약 1시간 소요
성인 1인 기준 2,730엔

도쿄역은 공항에서 도심까지의 접근성을 알아보기 위해 단순히 제시한 장소인데요.

표를 보면 알 수 있듯 우선은 하네다 공항에서의 도심 접근성이 더욱 빠르지만 나리타 익스프레스나 스카이라이너가 정차하는 역 근처에서 숙박 혹은 관광을 한다면 환승할 필요가 없어 그 편이 훨씬 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어서 제가 정리한 도쿄 관광 리스트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ㄱㄴㄷ순)

도심 (번화가) 테마파크 근교
긴자
나카메구로
시부야~오모테산도
신주쿠~하라주쿠
롯폰기
아사쿠사
오다이바
우에노
이케부쿠로
디즈니리조트
1) 디즈니랜드 2) 디즈니씨
산리오 퓨로랜드
요미우리랜드
후지큐 하이랜드 (시즈오카)
가마쿠라
요코하마
하코네

도쿄는 도심 번화가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건 물론 테마파크도 여럿 있는데요. 특히 디즈니씨는 전세계 유일한 디즈니파크로 바다를 테마로 하고 있어 기회가 있으면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도쿄 근교 요코하마에는 붉은 벽돌 창고로 불리는 아카렌카 창고와 코스모월드 관람차, 차이나타운 등이 있으며 근교의 하코네 지역은 온천이 유명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실! 일본은 한국처럼 전철/버스 내 환승이 쉽지 않은 편인데요. 그렇다보니 '교통패스'라고 불리는 일일 승차권이 제법 발달되어 있습니다. 추후 여행 일정을 계획하면서 방문하고자 하는 장소의 근처 역을 체크한 후 각각의 교통비 합계 vs 패스 구입 가격과 비교하여 더 효율적인 쪽으로 구입하면 좋겠죠?

 

이번에는 도쿄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도 보겠습니다.

구분 설명
도쿄 메트로 티켓
(=도쿄 지하철 티켓)
(24/48/72시간)
도쿄 메트로 및 도에이 지하철 전 노선의 역을 무제한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 지도를 볼 때 영문 M 모양의 메트로 아이콘, 초록 은행잎 모양 아이콘이 붙은 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사쿠사 라인 (A) / 미타 라인 (I) / 신주쿠 라인 (S) / 오에도라인 (E) / 긴자 라인 (G)
마루노우치 라인 (M) / 히비야 라인 (H) / 토자이 라인 (T) / 치요다 라인 (C) / 유라쿠초 라인 (Y)
한조몬 라인 (Z) / 남보쿠 라인 (N) / 후쿠토신 라인(F) 이용 가능
<도에이 지하철 영문 지하철 노선표 바로가기>

일자가 아닌 개시 시점부터 시간을 체크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액티비티 플랫폼 사이트에서 미리 바우처를 구매할 수 있으며 (2022년 12월) 성인 1인 기준으로
24시간 : 약 8,000원 / 48시간 : 약 13,000원 / 72시간 : 약 16,000원 전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경우에는 일본 지하철 티켓 자동 판매기에서 QR코드를 스캔하여 실물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해당 티켓을 제시할 경우 도쿄 내 박물관, 레스토랑, 쇼핑몰 등 230개 이상의 장소에서 할인을 받거나 특전을 수령할 수 있는 '치카토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 장소에서 1인 당 1회 사용 가능합니다)
<치카토쿠 가능 장소 소개 영문 버전 바로가기>
JR 도쿄 시내 패스
(=JR 도쿠나이 패스)
도쿄 23구 내 지역에서 JR선만 이용할 수 는 1일권 교통패스입니다.
JR 도쿄역, 간다역, 아키하바라역, 우에노역, 닛포리역, 이케부쿠로역, 신주쿠역, 요요기역, 시부야역, 시나가와역 등 도심 번화가 방문이 가능합니다.

JR 동일본 주요 역사 내 티켓 판매기에서 구입 가능하며 (2022년 12월) 성인 1인 기준 760엔입니다.
<도쿠나이 패스 설명 바로가기>
N'EX 도쿄 왕복 티켓 넥스 NEX는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줄임말로 나리타 공항부터 도쿄, 시나가와, 시부야, 신주쿠, 요코하마 등 도심까지 편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14일 이내에 왕복으로 이용해야 하며, 편도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2022년 12월) 성인 1인 기준 4,070엔이 소요됩니다.
<NEX 도쿄 왕복 티켓 바로가기>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티켓 스카이라이너도 나리타 공항과 도쿄 도심을 연결하는 공항 특급 열차로 닛포리역 혹은 (게이세이) 우에노역에서 일정을 시작하거나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닛포리역에서는 JR선 / 우에노역은 JR선, 도쿄메트로(긴자선, 히비야선) 등으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공항→도심 혹은 도심→공항의 편도 일정으로도 티켓 구입이 가능하며 시간 당 3대의 열차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해 도심(우에노, 닛포리)→공항으로 나갈 때 아오토역, 신카마가야역을 무정차 통과할 경우 나리타 공항까지 약 40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게이세이 우에노역 or 닛포리역↔나리타 국제공항 이용 시
(2022년 12월) 성인 1인 기준 2,570엔이 소요되며 (승차권 1,270엔+스카이라이너 권 1,300엔)
액티비티 플랫폼 사이트에서 약 22,000원에 구입 가능합니다.

<스카이라이너 개요 바로가기>

위에서 소개해드린 주요 4개 패스 외에도 훨씬 많은 교통 티켓 패스가 있는데요. 

단, 도쿄 1일 승차권 (도쿄 프리 킷푸) Tokyo 1-Day Ticket 東京フリーきっぷ의 경우 1,600엔(성인)이지만

타 패스들과 사용 가능 범위가 비슷하고 관광지 할인이나 입장 혜택이 없을 뿐 아니라

패스 구입 가격만큼 이용하기 힘들어 구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인천, 김포처럼 도쿄에도 두 곳의 공항이 가까이에 있다는 게 이점인 거 같은데요. 덕분에 여행자들은 더 많은 선택지를 가지게 될 수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도쿄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면, 다음 포스팅에서는 일본의 오사카 소개로 찾아올게요.

 

반응형

댓글